한국어판
(속보) 트럼프 "지금 한미FTA 재협상하고 있다…아주 많이 달라질 것"
Published : Jul 1, 2017 - 00:27
Updated : Jul 1, 2017 - 00:2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을 공식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에 앞서 행한 모두 발언에서 "우리는 북한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관련해, 또 무역에 관 한 우리의 생각과 관련해 많은 것을 이뤘다"면서 "지금 한미FTA 재협상을 하고 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정한 협상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양측에 공정한 협상이 될 것"이라면서 "한미FTA는  미국 에는 거친 협정(rough deal)이었다. 그것은 아주 많이 달라질 것이고 양측 모두에 좋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울러 "많은 사람이 잘 모르는 데 한국은 미국의 주요한 무역  파트너"라 면서 "우리는 미국인 노동자들에게 좋은 것을 원한다. 우리는 오늘 그런 것을 (논의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밖에 다른 많은 것들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핵 문제 대처와 관련해서는 "우리는 지금 솔직한 많은 옵 션에 대해 논의하는 중"이라면서 "북한에 대해 많은 옵션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미 관계 및 문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선 "관계가 매우 매우 강하다. 문 대통 령과의 개인적인 관계가 매우 매우 좋다"고 말했다. (연합)

naver
MOST POPULAR
LAT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