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end to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열기 넘치는 대전 강연회 개최

July 11, 2016 - 15:38 By 조주영
'신가치투자'로 잘 알려진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네번째 대전 강연회가 지난 10일 오후 2시 대전 인터시티호텔 5층에서 열렸다. 

국내 주식시장에 큰 우려를 안겨주었던 브렉시트(Brexit), 즉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위한 국민투표 가결 선언 이후 장세가 큰 영향을 받지 않았던 만큼 국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향후 경제 상황에 대한 낙관론이 우세했다.

그러나 시장이 온기를 되찾은 것도 잠시였을 뿐, 최근 한반도에 사드(THAAD) 배치가 확정되면서 국내 경제 상황에도 다시 한 번 먹구름이 드리웠다. 

김원기 대표는 브렉시트 사태 직후 열린 강연회에서 '국내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던 김 대표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이번 사드 배치 확정을 통해 전세계의 안보 상황이 재편되고 있다.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안인 만큼, 국내 주식시장에 신중론이 펼쳐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 측에서는 이미 경제적 보복을 시사하고 있으며, 중국인 시장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장품 관련주 역시 지난 장이 마감될 때까지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김 대표는 "G1과 G2가 교체될 때 한반도에는 위험이 있어 왔다"며 당분간 주식시장을 관망하면서 적극적인 투자는 자제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서는 6월 말 부산 강연회에 이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 그룹사운드 도시의 아이들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최근 발표한 '필리핀 트위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개그맨 황기순 씨 등이 방문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한편, 세계로TV는 7월 17일(일) 2시 대전 인터시티호텔, 24일(일) 2시 대구 그랜드호텔, 31일(일) 2시 인천 경원재앰배서더호텔 경원루 등에서 신가치투자를 통한 강연회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