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tco website
세계적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가 10일 오전 10시 공식 온라인몰을 열었다.
코스트코홀세일코리아는 전날 공식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띄우고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코스트코 온라인 몰 판매 품목은 디지털/가전, 가구/홈 인테리어/ 유아동/완구/크리스마스, 스포츠/피트니스, 정원/파티오, 의류/패션잡화, 보석/시계/액세서리, 식품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카테고리와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다수의 매체를 통해 판매 상품의 종류가 다르다고 전했다. 코스트코 측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은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정한 걸로 알려졌다.
코스트코 온라인 몰의 제한적인 판매 전략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는 전국에 코스트코 매장이 많지 않을뿐더러 많은 인파와 교통체증 때문에 매장에서 쇼핑하기 힘들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코스트코는 현재 양평, 대구, 대전, 양재, 상봉, 일산, 부산, 울산, 광명, 천안, 의정부, 공세 등 12개 점포만을 운영하고 있다.
코스트코 측은 “배송비는 상품의 판매가격에 포함돼 있으며 배송은 코스트코 직원이 직접 나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오픈하는 코스트코 온라인 몰은 미국,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4개국에 이어 5번째며 아시아에서는 최초다.
(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