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하다가 출출해질 때 무엇을 먹어야 할 지 고민이 될 때가 많다.
위에 부담이 되는 간식을 먹었다가는 소화가 안 돼 공부에 방해가 되진 않을까 걱정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두뇌회전을 촉진시키는 파워 스낵들을 소개한다.
(Bloomberg)
▲핫소스에 버무린 팝콘
이름만 들어서는 그 중독성을 가늠하지 못할 것이다. 버터와 핫소스를 적절히 녹여 팝콘을 넣고 버무리면 절대 잊지 못할 중독적인 맛을 경험하게 될 것.
▲땅콩 소스에 찍어 먹는 데친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미리 데쳐놓아 냉장고에 보관해놓는다면 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브로콜리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땅콩 소스와 곁들여 먹는 것도 좋다.
▲볶은 호박씨
철분이 가득 들어있는 볶은 호박씨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기억력 감퇴 방지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라도 시험 기간 전에 섭취하면 매우 좋을 것이다. 하지만 호박씨에 시험의 모든 성패를 의지하지는 말 것.
▲다섯 가지 재료를 넣은 시리얼 바
오트밀, 아몬드, 대추, 피넛 버터, 꿀. 이 간단한 다섯 가지의 재료만으로도 완벽하고 더할 나위 없는 간식이 탄생한다.
▲치아씨드와 과일을 듬뿍 넣은 요구르트
수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치아씨드는 어떤 재료와도 어울리는 완벽한 맛을 자랑한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바나나와 베리, 견과류를 넣은 뒤 그 위에 치아씨드를 뿌리면 그 무엇보다 영양분이 가득하고 상큼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