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end to

MC몽 ‘내가 그리웠니’, 음원차트 1위 싹쓸이…‘전곡 줄 세우기까지’

Nov. 3, 2014 - 08:24 By 신용배

 


5년 만에 돌아온 MC몽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3일 0시 MC몽은 정규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 부제-그리움)’의 전곡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엠넷, 벅스, 지니, 올레뮤직, 엠넷,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9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꿰찼다. 또 수록곡 13곡 모두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차트 줄 세우기’에도 성공했다.

‘내가 그리웠니’는 MC몽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웅장한 스케일의 스트링과 펑키한 일렉 기타 루프, 경쾌한 리듬이 그와 상반되 듯 흐르는 감성적인 피아노와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져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MC몽 새 앨범을 접한 누리꾼들은 “MC몽 새 앨범 노래 정말 좋긴 좋다”, “MC몽 오랜만에 듣는 그의 저음 반갑다” "MC몽 새 앨범 노래, 재기 성공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과거 군 입대 연기 논란으로 여전히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지만, 일단 MC몽의 새 앨범은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새 앨범으로 돌아온 MC몽은 방송 활동은 일체하지 않을 예정이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