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end to

현대 아슬란,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 하반기 출시..가격 4천만원 초중반대

Aug. 25, 2014 - 11:25 By 신용배

 

현대자동차의 하반기 출시 프리미엄 세단 이름이 '아슬란'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는 24일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 'AG(프로젝트명)'의 차명을 '아슬란(ASLAN·사진)'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슬란'은 '사자(獅子)'라는 의미의 터키어. 현대자동차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외관, 안정적인 승차감, 최상의 정숙성을 지닌 'AG'만의 차별적 가치를 사자의 특성에 투영해 '아슬란'이라는 차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외관이 공개된 '아슬란'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 2.0을 적용, 와이드한 이미지와 품격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중간급 모델인 아슬란은 승차감과 정숙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수개월에 걸친 정밀 튜닝 및 승차감 테스트 등을 통해 타깃 수요층이 원하는 최적의 승차감과 전방위 소음 및 진동 대책을 마련했고, 최고급 세단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슬란'은 개발 단계부터 차명 선정에 이르기까지 면밀한 시장분석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만든 신차다. 초원의 제왕 사자의 자부심을 아슬란 오너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 '아슬란'의 가격은 4천만원 초중반대로 예상된다.

현대 아슬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현대 아슬란, 멋지군" "현대 아슬란, 등급이 애매하지 않나" "현대 아슬란, 이슬람 생각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