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end to

내 피부 나이 체크하는 법, 좋은 생활습관이 피부 결정

March 23, 2014 - 19:00 By 신용배

 

내 피부 나이를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 항목이 공개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는 내 피부 나이를 측정할 수 있는 29가지 항목이 제시됐다.



이 항목들을 들여다 보면 물을 하루에 8잔 이상 마신다, 담배를 피운다, 운동보다는 안 먹고 살을 뺀 적이 있다, 일주일에 1~2회는 얼굴에 팩을 한다 등 생활습관을 체크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돼 있다.

각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고 해당하는 점수와 자신의 나이를 합했을때 나오는 숫자가 내 피부 나이다.

여기서 자기 나이보다 적은 점수를 받았다면, 피부와 신체 나이가 건강하다는 의미이다.

1살에서 10살이 더 많게 나왔다면, 안심해선 안된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 가벼운 스트레칭과 따뜻한 샤워 등을 해보면 어떨까?

10살 이상 많게 나왔다면 노화를 주의해야 한다. 화장대에 지켜야할 수칙을 적어놓고 매일 체크하자. 요일마다 팩이나 각질제거 등 할일을 정해놓고 빼놓지 않는 것이 피부에 이롭다.

내 피부 나이 정보는 접한 누리꾼들은 "내 피부 나이, 내 스스로 지켜야지" "내 피부 나이, 체크하기 무섭다" "내 피부 나이, 팩 열번보다 좋은 생활습관 하나가 더 피부에 좋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