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rf)
수박을 자르기 전 무엇보다 먼저 칼로 수박의 껍질에 수 차례 금을 그어 숨구멍을 만들어줘야 한다. 또한 잘 익은 수박이라면 칼로 톡톡 두드려줘야 자르기도 전에 과육이 갈라지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 그 뒤 원하는 모양에 따라 세 가지 모양으로 자를 수 있다.(사진=이밥차TV 유튜브 영상 캡쳐)
우선 수박 한 통을 8등분한다. 그 뒤 수박을 도마 위에 눕힌다. 사람 수에 맞게 등분해서 자르면 한 손에 딱 들어가는 크기로 나온다.(사진=이밥차TV 유튜브 영상 캡쳐)
수박 한 통을 반토막낸 뒤 하나를 뒤집어 놓는다. 약 3센티미터 간격으로 가로 세로로 격자를 그리듯이 잘라준다. 마치 수박 통이 거북이 등껍질처럼 되어 있을 때 곧바로 한 조각을 쏙 빼서 먹으면 된다. 수박 껍질이 작아서 버리기도 좋다.(사진=이밥차TV 유튜브 영상 캡쳐)
3.2. 수박을 4등분 하고 나서 눕혀놓은 뒤 안전하게 껍질부터 잘라낸다. 껍질을 잘라낼 때는 한 번에 하기보다는 여러 차례 나눠서 하는 게 좋다. 이후 빨간 과육만 남은 수박을 큐브 모양으로 마음껏 자른다.(사진=쉐어하우스 유튜브 영상 캡쳐)
수박 한 통을 8등분한 뒤 하나를 눕혀놓는다. 그 뒤 껍질의 두께만큼 칼집을 내 길게 껍질 부분만 3등분한다. 가운데 부분만 남겨놓고 나머지 양쪽은 과육 쪽에서 칼집을 내둔 껍질을 도려내면 된다. 화살표 모양은 어린이가 특히 좋아할 만한 썰기 방법이다.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