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중앙TV는 9일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체포되는 모습을 공개했다.
북한이 9일, 최근 반당·반혁명 종파주의로 실각한 장성택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영상을 공개했다.
조선중앙TV는 9일 오후 3시 18분께 뉴스 시간에 당 정치국 확대회의 소식을 전하면서 앉아 있던 장 부위원장이 군복을 입은 인민보안원 두 명에게 끌려나가는 사진을 화면으로 방영했다.
장 부위원장은 영상에서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에 참석도중 현장에서 끌려나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북한이 고위 인사를 숙청하면서 현장에서 체포하는 장면을 공개한 것은 이례적 인 것으로 1970년대 이후 처음이다.
북한은 이날 회의에서 장 부위원장에 대한 죄행을 밝히고 나서 결정서를 채택하면서 곧바로 체포한 것으로 보인다.
<관련 영문 기사>
North Korea reveals photos of Jang Song-thaek being arrested
North Korea's state-run Korean Central News Agency on Monday revealed photos of Kim Jong-un's once-powerful uncle Jang Song-thaek being arrested during a meeting of the communist country's ruling Workers P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