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end to

늘어진 ‘팔뚝살’ 없애는 5가지 운동

Nov. 24, 2016 - 14:36 By KH디지털2
여름이 다 되어서 출렁이는 팔뚝살을 빼려고 하면 늦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지고 있음직한 팔뚝살 컴플렉스,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 내년에 확실히 없애보는 건 어떨까?

미국 온라인 매체 더 치트 시트(The Cheat Sheet)에서는 최근 보도에서 “팔뚝살이 출렁이는 것은 팔뚝이 있는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라며 삼두근 등 해당 부위를 운동하는 방법을 5가지 소개했다. 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23rf)
1. 돌핀 플랭크


양팔과 팔꿈치, 그리고 발 앞꿈치만을 이용해 몸무게를 버텨내야 하는 플랭크, 그 자세로 허리를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이러한 모습이 마치 돌고래가 헤엄치는 것 같다고 하여 돌핀 플랭크로 명명되었다.

2. 덤벨을 활용한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자세에서 한 손은 땅을 짚고, 다른 한 손으로는 덤벨을 쥔 채로 천장 방향으로 올린다. 이때 덤벨을 쥔 팔은 쭉 뻗은 채로 땅에서 수직 방향으로 들어 올린다. 운동이 끝나면 팔을 쭉 뻗은 채로 땅과 평행이 되도록 천천히 내려오도록 한다.

3. 리버스 플라이

허리를 펴고 엉덩이는 뒤로 쭉 뺀 상태에서 무릎을 약간 굽히는 것이 준비자세이다. 양손에 덤벨을 잡고 팔을 편 상태로 양 옆으로 뻗거나 앞으로 쭉 뻗는다.

4. 트라이셉스 킥백

손목이나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고 팔뚝살을 없앨 수 있는 운동이다. 덤벨을 쥐고, 허리를 편 상태에서 몸을 숙이고 팔을 90도 각도로 굽힌 상태에서 시작한다. 몸 뒤쪽으로 덤벨을 쥔 팔을 천천히 일자로 펴 준다. 이때 팔꿈치가 축이 되는데, 팔꿈치의 위치는 몸통보다 약간 위로 고정시킨다.

5. 트라이셉스 푸쉬업

푸쉬업을 할 때, 팔꿈치를 최대한 몸에 밀착시키고 팔꿈치가 굽은 방향이 몸 뒤를 향하도록 한다. 푸쉬업도 느린 속도로 진행한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