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IYF)은 전국 주요도시에서 ‘굿뉴스코 페스티벌(Good News Corp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행사는 2019년 한 해 동안 IYF를 통해 전세계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대학생들이 기획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달 12일(수)부터 28일(금)까지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 17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된다. 서울공연은 15일(토)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18년째 개최되는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해 해외봉사를 다녀온 18기 대학생 250여명과 선배 단원 225명이 페스티벌 기획부터 연출, 공연 등을 맡아 진행한다.
주요프로그램은 전통문화공연과 단원들의 스토리로 제작된 뮤지컬과 연극, 각국 활동보고 등이다.
공연 시작 전 행사장에서는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대륙별 해외봉사활동 부스전시와 각종 체험이벤트(전통의상체험, 시식체험 등)가 열린다.
굿뉴스코해외봉사단 18기로 아이티를 다녀 온 오다혜(22,숙명여대)씨는 “아이티 현지에서 드림대안학교를 열고 교육하는 봉사를 했는데, 청소년들이 꿈을 갖는 것을 보며 저 역시도 행복해졌다.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진정한 행복인 것 같다. 많은 시민들이 우리 청년들의 달라진 모습을 보시고 소망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