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17학년도 한양대 정시공략 팁 '입학처장에게 듣는다'

By 조주영
Published : Dec. 6, 2016 - 18:06

한양대학교는 정시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263명, 나군 530명으로 총 793명을 선발한다. 오성근 입학처장이 정시모집과 관련 자세한 얘기를 전해왔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의 특징은?

2017학년도의 두 가지 큰 특징 있다. 먼저,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를 선발하는 점이다. 상경예열에서 선발하는것과는 별도로 자연계열에서 모집한다.

또, 군에서 의예과를 71명 선발한다는 점이다. 이는 서울 주요대학 중 가장 많은 선발인원이다. 

►합격을 위한 ‘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영역별 반영비율을 잘 참고하여 지원하여야 한다. 그리고 한양대는 입학처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를 통해 입학정보를 완전공개하고 있다. 이것을 참고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이것으로도 부족한 수험생은 12.24(토) 한양대에서 진행하는 정시상담카페에 와서 1:1 입학상담(합격 여부 및 지원 가능한 학과 추측)을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특성화학과 또는 대학이 지원이 집중된 유망학과? 

자연계열에서는 미래자동차공학과의 인기가 높다. 기존의 전통기계자동차 분야만을 다루던 자동차공학 관련학과와는 다르게 전자, 전기, 정보통신이 결합된 차세대 그린카·스마트카 등의 (고부가가치 산업인)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현장 연계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 지도, 해외 우수 석학으로 이루어진 차세대 공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문지식은 물론 실무능력도 겸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인문계열에서는 정책학과의 인기가 높다.  한양 법대의 역량에 다양한 국가운영·행정 교육과정이 융합되어 만들어진 학과로서, 법조인, 관료 및 오피니언리더와 같은 융‧복합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로스쿨 및 각종 국가고시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법학, 인문학, 사회과학, 어학 등의 다양한 학문분야를 접목시켜 배우고, 현대사회를 움직이는 지식, 경제, 권력을 상호 연계하여 이해하며 나아가 미래사회와 국제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미래형 리더로서 성장한다. 

국내 대학 최초로 옥스퍼드 대학의 자랑인 PPE과정(철학, 정치학, 경제학)에 법학을 융복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두 학과 모두 다이아몬드7학과이기에 전액 장학금 지급은 물론 다양한 혜택이 있다. 

►우리대학은 이것이 ‘강점’이다! 소개한다면?

올해 각종 국내외 대학평가에서 눈부신 성과를 얻었다. 먼저 QS 세계대학평가에서는 100위권 대에 진입하였으며(2006년 400위권 2016년 100위권) 이는 주요 대학 중 가장 가파른 상승세이다. 

로이터에서 진행한 세계혁신대학평가에서도 세계 68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국내평가에서도 두드러졌다. ‘벤처 CEO 배출’, 학생창업자수 배출 부문에서 1위를 하였으며, 2016 중앙일보 평가에서 사립대 1위(전체 2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국경제에서 시행한 2016 이공2016 이공계대학평가에서 종합순위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법시험이 폐지될 예정이어서 국가인재 최고의 등용문으로 통하는 행정고시(5급 공채 행정직)에서 4번째로 많은 합격생인 21명을 배출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신입생이 누릴 수 있는 장학혜택은?

대표적인 장학금은 다이아몬드7 장학금과 군 장학금이 있다. 다이아몬드7학과 합격생은 전원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정시 군 최초합격자에 한해서 4년 반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MOST POPULAR

More articles by this writer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