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d : Oct. 26, 2016 - 17:41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KOAFEC)를 기념하여 진행된 ‘2016 KOAFEC 장관급 회의 10주년 기념 사진공모전’에서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의 굿뉴스코해외봉사 단원들이 대거 입상했다.
2016 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기획재정부 주관)는 ‘협력을 넘어 공동 번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아프리카의 아름다운 자연과 사람을 담은 작품 총 34작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굿뉴스코해외봉사단원들의 사진 총 9작이 대상을 비롯하여 여러 부문에서 입상했다.
IYF측 관계자는 “굿뉴스코해외봉사단은 1년간 전세계 80개국에 파견되어 교육, 문화, 지역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담은 굿뉴스코의 생생한 활동상이 이번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김애숙 단원(14기·스와질란드)은 “굿뉴스코해외봉사를 다녀온 동료들과 함께 아프리카에서 우리가 얼마나 행복했는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출품하게 되었다”며 “감사와 행복을 잊고 살던 제게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할 수 있게 해준 스와질란드에서의 추억이 많은 이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굉장히 뿌듯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IYF굿뉴스코해외봉사는 국내외 대학생들이 1년간 전 세계 80개국에 파견되어 봉사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5,700여 명이 파견되었다.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슬로건 아래 선교활동, 교육봉사, 문화교류 등으로 현지인들의 삶과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16기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