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국대, 와이크라우드펀딩와 창업문화 확산 등 업무협약 체결

By 조주영
Published : Sept. 8, 2016 - 16:54
동국대(총장 한태식)가 외국계 우수기업과 손잡고 창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동국대는 지난 7일(수) 오후 2시 동국대 원흥관 i.SPACE에서 이스라엘 요즈마그룹 계열사인 와이크라우드펀딩(주)(대표이사 김기석)과 창업문화 확산 및 산업 맞춤형 공동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목)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동국대 학생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 아이디어 평가 및 심사, 투자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창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왼쪽 네 번째부터)이의수 동국대 LINC사업단장과 김기석 와이크라우드펀딩(주)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크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펀딩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벤처투자 및 글로벌 진출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이밖에, 바이오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학생형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등도 추진하게 된다. 

이의수 동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장(LINC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창업문화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창업보육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전병훈 동국대 청년기업가센터장은 “원스톱 창업지원 체계 고도화 계기가 마련됐다. 동국대 창업문화 선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MOST POPULAR

More articles by this writer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