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d : Sept. 7, 2016 - 11:12
요리에 없어서는 안 될 기름. 하지만 아래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건들의 경우 기름에 튀겨서는 안 된다. 악취가 나거나, 녹아내리거나, 혹은 '펑' 소리를 내며 터질 수도 있다. 절대 집에서 따라하지 말라.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1. 마스카라미국 다매체 미디어 버즈피드(BuzzFeed)에서는 최근 게시한 “아무거나 기름에 튀겨보기”(Deep-Frying Random Things)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양말, 이어폰, 마스카라 등 여러 물건을 튀겨 보았다. 이 중 마스카라는 끓는 기름 안에서 '펑' 소리를 내며 폭발하는 모습을 보였다.
2. 스마트폰유명 유튜브 블로거 쉐인 도슨(Shane Dawson)은 기름에 아무거나 튀겨보는 실험을 대중적으로 알린 이 중 하나이다. 그는 작년 게시한 영상에서 아이폰에 튀김옷를 입힌 뒤 끓는 기름에 넣어 프라이를 한 뒤 결과를 살폈다. 그는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말하며 연신 기침을 내뱉었다, 정작 튀김옷을 벗겨낸 아이폰 자체는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3. 바비인형쉐인 도슨은 스마트폰 외에도 바비인형에 튀김옷을 입히고 끓는 기름 안에 넣은 적도 있었다. 머리 부분은 빵가루가 붙어 잘 튀겨졌지만, 나머지 몸체 부분은 끓는 기름의 온도를 이겨내지 못하고 녹아내려 팔다리가 분리되고 말았다.
4. 선글라스“굿 미시컬 모닝”(Good Mythical Morning)이라는 유튜브 계정에는 평소에 튀겨 먹지 않는 식재료를 튀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영상 말미에는 선글라스를 튀겨보았다. 다만 선글라스의 테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기름에서 선글라스를 꺼내자마자 테 부분이 녹아 주욱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