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버드 출신 신아영 ’어머니 전국 1등’

By Shin Ji-hye
Published : March 25, 2015 - 15:57
하버드대학 출신 SBS 스포츠 아나운서 신아영이 아버지와 어머니의 스펙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현장토크쇼 택시’에는 ‘뇌가 섹시한 여자’ 3인방 배우 남지현, 윤소희, 아나운서 신아영이 출연했다. 

(맥심)


이날 방송에서 신아영은 공부 비법을 알려달라는 오만석에 “공부를 할 때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교과서의 핵심을 캐치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아영은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MC 이영자는 신아영에게 “하버드 출신인데도 학창시절 공부 안 한다고 부모님께 혼난 적 있냐”고 물었고 신아영은 “사실 난 집안에서 이상한 애 취급을 받았다. 부모님들께서 워낙 공부를 잘 하셨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 “아버지는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행정고시에 수석 합격하셨고, 코넬대 대학원도 수료하셨다. 어머니는 이화여대 영문과 출신이시고 학창시절 전국 모의고사 1등을 하셨다고 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택시’에서 신아영은 한국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4개국어를 구사한다고 밝혔다.

(khnews@heraldcorp.com)

MOST POPULAR

More articles by this writer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