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가 임신한 여성들은 참치를 아예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발표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잡지인 컨슈머 리포트는 21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의 권장과는 달리 임신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수은의 함유량이 높다는 것.
컨슈머리포트는 일부 참치 통조림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높고 또 다른 일부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낮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시중에서 사는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이 평균치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컨슈머 리포트는 FDA가 이 같은 참치의 수은 함량 차이의 위험성을 간과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FDA는 "최근의 과학적 검토 결과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것보다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단계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면서 기존의 권장안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FDA는 지난 6월 임신한 여성과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이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새로운 건강 권고안 초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 권고안에 따르면 수은 함유량이 낮은 새우나 연어, 메기, 대구, 참치 통조림 등 생선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다만 옥돔류나 삼치, 상어 등은 수은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임신부 참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신부 참치, 통조림 먹지 말아야겠네", "임신부 참치, 태아에 나쁜가?", "임신부 참치, 사실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heraldcorp.com)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