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7이닝 2실점 류현진, 13승 불발 불구 ... 해외반응 보니

By 신용배
Published : Aug. 3, 2014 - 19:24

 


 
LA 다저스의 돈 매팅리 감독이 류현진(27·LA 다저스)의 투구에 만족감을 내비쳤다.

매팅리는 3일(한국시간) 시카고 컵스에 5-2 승리를 거둔 직후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오늘 잘 던졌다. 7회 내준 실점은 상대가 잘 친 것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 날 경기에서 7이닝 9피안타 1볼넷 6탈삼진 2실점(2자책점)을 기록했다. 2-2로 맞선 상황에서 교체돼 시즌 13승 달성에는 실패했다.

류현진은 이 날 3회까지 5피안타를 맞는 등 경기 초반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특유의 위기 관리 능력으로 실점을 최소화했고, 초반의 많은 투구수를 극복하고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를 수 있었다.

그러나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남기고 뼈아픈 적시타를 맞으며 동점을 허용했다. 2사 1루에서 아리스멘디 알칸타라를 상대한 류현진은 볼카운트 1볼1스트라이크에서 체인지업을 던졌지만 높게 제구되며 통타당했다. 알칸타라의 타구는 우중간을 완전히 갈랐고, 이 타구에 1루주자가 홈까지 쇄도하며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이 날 내준 9개의 안타 중 장타는 2개에 불과했지만, 이 2개의 장타가 모두 실점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러나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의 투구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류현진의 투구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나머지 모든 선수들도 잘해줬다"면서 12회까지 혈전을 벌인 다저스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미국 매체들도 류현진 투구를 칭찬하고 나섰다.

미국 스포츠전문 매체인 ESPN은 "류현진은 단지 2점을 내줬고 7이닝 동안 6개의 삼진을 잡았다"면서 "일반적으로 봤을 때 류현진은 자신의 역할을 해낸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규칙적으로 안타를 내줬다. 컵스의 안타가 터졌다면 컵스가 대량 득점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적절한 삼진과 수준급의 수비 덕에 피해가 크지 않았다"라면서 류현진이 4회를 제외한 매회 주자를 내보낸 것엔 냉정한 평가를 했다.

LA타임스는 7회초 주니어 레이크의 기습번트가 류현진에게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LA타임스는 "한동안 류현진이 2-1 리드를 지키는 듯했지만 7회초 주니어 레이크에게 1루쪽으로 기습번트를 내주고 나서 컨디션이 나빠진 것으로 보인다"라고 했다. 류현진은 기습 번트안타 이후 대타 라이언 스위니를 아웃시켰지만 알칸타라에게 통한의 2루타를 맞았다.

LA 지역지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는 "이날 경기전 돈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이 다저스가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했다"며 "류현진은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면서 그것을 해냈다"고 칭찬했다.

7이닝 2실점 류현진 13승 불발에 누리꾼들은 "7이닝 2실점 류현진, 매팅리 해외반응 다 좋구나", "7이닝 2실점 류현진, 매팅리 해외반응 보니 이젠 인정하네", "7이닝 2실점 류현진 매팅리 해외반응 보니 멋진 피칭이었다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popnews@heraldcorp.com)   
 

 

 


Dodgers beat Cubs 5-2 on Ramirez's 3-run HR

 

Hanley Ramirez hit a three-run homer in the 12th inning to lift the Los Angeles Dodgers to a 5-2 victory over the Chicago Cubs on Saturday night, according to AP.

It was the 12th homer this season and fourth in five games for the two-time All-Star, who has four homers and 12 RBIs in 11 games since manager Don Mattingly shifted him from left field to right and Yasiel Puig from right to center. the report said.

Hyun-Jin Ryu allowed two runs and nine hits through seven innings and struck out six. The left-hander, working on five days' rest, was lifted for a pinch-hitter after 108 pitches, AP said.

(From news report)


MOST POPULAR

More articles by this writerBack to List